HOME 학회소개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사랑하는 한국가스학회 회원 여러분!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은 “붉은 닭”의 해로 어둠 속에서 빛의 도래를 알리며 만물과 영혼을 깨움“을 의미하는 해라고 합니다.

지난 1997년 1월 30일 가스분야 전문학회로 출범한 우리학회는 올해 1월 역사적인 스무 돌을 맞이했습니다.
아이에서 성인이 되어가는 “약관”의 해인만큼 학회의 위상과 역할을 재정립하는 데 중요한 한해가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역대 회장님이 창조와 개혁을 통해 만드신 우리 학회를 열정과 산학연의 유기적인 조직체계 구축을 보태어 1년에 1천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학술대회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올해는 지난해 쌓은 양적 동력을 촉진제로서 다음의 사항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첫째, 9개 가스 관련 전문위원회를 활성화하여 LPG, 도시가스, 고압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제품제조 등 가스와 관련된 모든 분과의 기술현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진정한 학술 및 기술교류의 자리를 강화시킬 예정입니다.

두 번째, 정기 학술대회 이외에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등 정부와 업계의 공통 현안이슈를 주제로 선정하여 포럼을 개최하여 대외적인 학회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세 번째, 학회 논문 투고 및 학술대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전체적인 시스템의 재건 및 자동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한국가스학회 제 11대 회장으로서 학회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일이라면 항상 열려있는 유연한 자세와 마음으로 회원님들의 지도편달을 겸허하게 수용할 것입니다.

가스업계 종사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 한해도 가스업계 모든 관계자들에게 성장과 발전이 함께 하고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